지난 8월에 자연휴양림 비수기 주말 추첨에 도전했습니다. 전국 자연휴양림 중에서 가장 예약 전쟁이 치열하다고 알려진 변산 자연휴양림 숲 속의 집 1박 2일을 신청했는데, 운이 좋았는지 9월 7일~8일에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이용하게 되는 객실은 숲속의 집 바다향기 9호실입니다. 올해 신규 오픈한 객실로써 단독 독채 건물로 뻥 뚫린 하다 뷰를 자랑하는 객실입니다.
지금부터 변산자연휴양림과 바다향기 9호실, 그리고 주변 관광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변산 자연휴양림 소개
변산 자연휴양림은 변산반도 국립공원 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변산반도 내 주요 관광명소와 인접해 있으며, 바다와 산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휴양림입니다. 특히, 휴양림 객실에서 변산반도의 아름다운 바다를 감상할 수 있고, 변산반도의 낙조는 무엇과 비교할 수 없는 천혜의 장관이라 할 수 있습니다.
숲속의 집 예약 - 바다향기 9호실
이용요금 : 비수기 주말, 성수기 173,00원 / 비수기 평일 98,000원
입실 : 15시 / 퇴실 : 익일 11시
편의시설 : TV, 냉장고, 전기레인지, 밥솥, 식기구, 쓰레기 봉투(1,000원)
- 전자레인지는 방문안내소와 휴양관 A, B동 2층에 각각 1대씩 공동 사용
준비물 : 개인위생도구, 예약자 본인 신분증
주의사항 : 매점없음, 반려동물 입장 불가, 전 구역 바비큐 금지, 전 구역 금연
변산 자연휴양림의 숙소는 휴양관/연립동/숲속의 집 총 3가지 유형으로 구분됩니다.
휴양관은 다양한 편의시설과 인접해 있으며, A동 11개, B동 12개 총 23개 객실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연립동은 두 개의 객실이 하나의 동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총 10개 객실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예약한 바다향기 9호실은 최대 8인이 이용 가능하고, 거실과 별도로 분리된 방이 있어서 이용 편의성이 높습니다.
주변 관광지
격포 채석강
- 채석강은 중생대 백악기에 형성된 퇴적층으로 중국 이태백이 달에 취해 빠져 죽은 채석강과 유사하여 채석강이라는 이름으로 부르게 되었습니다. 채석강은 다양하고 신비로운 해안지질과 지형경관을 볼 수 있어 천혜의 지질학습장이라고도 불립니다. 하루 두 번 간조 때 채석강 해식동굴 가까이 접근하여 감상할 수 있습니다.
내소사
- 내소사는 백제 무왕때 창건한 사찰로 유서깊은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내소사는 전나무 숲길이 유명한데 내소사 입구에는 700여 그루의 전나무 숲길이 조성되어 있어 산책하기에 좋고 아름다운 장관을 이루고 있습니다. 특히, 가을에는 단풍과 어우러져 더욱더 장관을 이룹니다.
새만금 방조제
- 새만금 방조제는 부안과 군산을 잇는 총길이 33.9km의 세계 최장의 방조제로 일몰 시간에 새만금 방조제를 따라 드라이브를 즐기면 아름다운 낙조도 함께 감상할 수 있습니다.
맺음말
변산 자연휴양림에서 힐링의 시간을 보내는 것만으로도 매력이 넘치지만, 그 일대 관광지도 함께 둘러본다면 그 매력이 배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상 지금까지 변산 자연휴양림과 그 일대 주변 관광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산과 바다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부안은 앞으로 더 유명한 국내 관광지로 자리하게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2023.09.13 - 변산 자연휴양림 바다향기 9호실 이용 후기
2023.09.06 - 자연휴양림 이용하기 - 숲나들e 예약시스템 및 휴양림별 예약정책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