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변산 자연휴양림 숲 속의 집 바다향기 9호실을 9월 8일~9일, 1박 2일간 이용하고 왔습니다. 바다향기 9호실과 휴양림 부대시설을 이틀 동안 이용한 후기를 기록으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숲속의 집 바다향기는 올해 신축한 시설로 1~9호실까지 총 9개 동이 운영 중입니다. 바다향기 1~7호실은 6인실이고, 바다향기 8~9호실은 8인실입니다. 방문 전 여러 후기를 찾아보니 숙소에서 감상할 수 있는 뻥 뚫린 바다 뷰 맛집으로 유명하여 큰 기대를 안고 자연휴양림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목차
바다향기 9호실 후기
바다향기 객실 중 최고의 뷰 맛집으로 선정합니다.
바다향기 객실은 1호실~9호실까지 해안을 따라 일렬로 배치되어 있고, 그래서 전 객실이 바다를 마주 보고 있습니다. 그중 바다향기 9호실은 가장 안 쪽에 위치하고 있어 프라이빗하고 바다 전망을 가리는 장애물이 없어서 완전한 바다 뷰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바다의 물결과 파도에 부서지는 햇빛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었고, 시간이 어떻게 흘러가는지도 몰랐습니다. 거실과 방의 통창을 통해서 시간에 따라 달라지는 바다를 언제든지 볼 수 있었으며, 시시 각각 새로운 매력을 뽐내는 바다를 바라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입니다. 낮에는 밝은 햇살이, 그리고 밤에는 은은한 달빛과 별빛이 바다를 아름답게 밝혀주었습니다.
8인실이라 6인실 객실보다 이용 요금이 비싼 점은 사실이나, 독립적인 공간과 눈과 가슴이 시원한 바다 뷰를 원한다면 한 번 감수할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객실 내부는 깔끔하게 정돈되어 있었고, 넓은 주방과 커다란 냉장고, 6인용 식탁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다양한 집기 비품들이 잘 갖춰져있어서 이용에 불편한 점은 없었습니다. 또한 객실을 이용하는 기간 동안 도어락 비번을 자유롭게 설정해 이용할 수 있어서 보안 측면에서도 좋았습니다. 다만, 안전 상의 이유인지는 몰라도 전기 주전자와 전자레인지가 내부에 없다는 점은 다소 아쉬웠습니다.
변산 자연 휴양림 이용 유의사항
1. 입실할 때, 예약자 본인의 신분증이 꼭 필요합니다. 그리고 18시 이후에는 입실이 제한됩니다.
2. 쓰레기 봉투(일반+음식물) 구매비용 1,000원, 에어컨 사용요금 2,000원은 현금으로 결제해야 합니다.
3. 방문자 안내소와 휴양관에 공동으로 이용 가능한 전자레인지가 있습니다.
4. 휴양림 매점이 없어서 필요 물품 또는 식재료 등은 모두 준비해서 입실하시는 게 좋습니다. 가까운 마트는 차로 최소 10분 이상 이동해야 합니다.
5. 변산 자연휴양림은 배달이 불가합니다.
6. 야외 바비큐는 휴양림 전 구역에서 금지되어 있습니다.
7. 휴양림은 자연친화적 시설로 여름에는 벌레 등이 수시로 출몰할 수 있으니 대비하셔야 합니다.
변산 자연휴양림 산책로
산과 바다를 동시에 품는다
변산 자연휴양림의 바닷가 산책로, 부안변산마실길 등을 통해 산책을 즐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자연휴양림과 연결되어 있는 해변의 출입이 통제되어서 아쉬웠지만 산책로를 걸으면서 바다와 산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은 다른 휴양림에 비해 매력적이었습니다. 특히 휴식할 수 있도록 작은 공원 같은 공간이 조성되어 있어서 인상적이었고, 이곳에서는 아이들을 위한 미니 집라인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미니 집라인은 6세~13세 아이들만 이용할 수 있으니 어른들은 조금만 참아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변산 자연휴양림 위쪽에 위치한 경관전망대에 오르면 변산반도 바다와 해안선, 자연휴양림까지 한 눈에 내려다보면서 수려한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맺음말
변산 자연휴양림 숲속의 집 예약은 하늘의 별따기라고 합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가고 싶어 하고 좋아하는 휴양림이라는 뜻일 것입니다. 좋은 기회를 통해 이용할 수 있었지만 언제 다시 이용할 수 있을지 생각하면 아쉬운 마음이 들기도 합니다. 그만큼 꼭 한 번 다시 찾고 싶은 곳입니다.
푸른 바다와 아름다운 윤슬은 오랫동안 기억 속에서 자리하고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계절에 방문하여 변산반도 바다와 휴양림의 또 다른 매력을 발견하고 싶습니다.
2023.09.08 - 국립 변산 자연휴양림 시설 안내 및 주변 관광지 정리 - 바다향기 9호실
2023.09.06 - 자연휴양림 이용하기 - 숲나들e 예약시스템 및 휴양림별 예약정책 안내